본문 바로가기

도곡맘레시피

풀드포크 만들어 샌드위치해먹기

오븐요리에 푹 빠진 요즘 여러 가지 요리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돼지고기 목살로
만드는 풀드포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풀드포크가 조리하는 시간을 오래 걸리지만
조리법이 복잡한 요리는 아니더라구요.

서브웨이샌드위치처럼 풀드포크바비큐 넣어 만든
샌드위치를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먹으면서도 감동 ^.^

 

풀드포크바비큐 만들기

step1

돼지고기 목살 덩어리에 수제럽을 골고루 뿌려
하루저녁 숙성해주고~

 

수제럽은 여러 가지 향신료를 섞어 만든 고기 재우는
시즈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1스푼 = 천일염, 1/2스푼 = 마늘후레이크, 파프리카가루, 바질가루, 파슬리가루 1/2작은스푼 = 후추가루, 생강가루, 맥넛가루, 시나몬가루 등 여러가지 집에 있는 모든 향신료를 섞어 만들었어요.

 

 

 

 

 


step2 
쿠킹호일로 싼 돼지고기 목살을
130도 오븐에 5시간동안 구웠어요.

 

 

 

 

 

 

step3

양파를 깔고 고기를 올려 180도 오븐에 30분
더 구워 풀드포크 완성했어요.

 

 

 

 

 

 

step4

통으로 구운 목살을 손으로 누르면 스르륵~
으깨지며 결대로 찢어져요.
뜨거우니깐 꼭 면장갑 찌고 손으로 으깨며
결대로 찢어 준비해요.

 

 

 

고기 밑에 깔아 구웠던 양파를 스타우브 소스랑
살짝 끓여 소스를 만들어 고기랑 섞어 주기만 하면

풀드포크바비큐 완성!!

 

 

 

 

step5

샌드위치에 함께 넣어 먹으면 맛있는
코울슬로는 양배추로 간단하게 마늘었어요.

 

 

 

 

마요네즈, 겨자소스, 설탕, 레몬즙, 파슬리 가루 넣고
양배추 소금에 살짝 절여 만들었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치킨할어버지네 코울슬로는
우유가 핵심 재료였어요.
지금 레시피에 우유만 살짝 추가하면 그집 맛이 나니까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시간은 비록 많이 걸렸으나 오븐에 넣기만 했으니
의외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어요.

 

코스트코 깨 핫도그롤에 코울슬로랑 고기 넣고 피클에
할라피뇨까지 넣어 줬더니 진짜 진짜 맛있었어요.

 

 

 

 

사진에서도 맛이 느껴지는 듯~
침이 꿀꺽 넘어가는 군요. ㅋㅋ